개발을 하는데 있어 가장중요한것인데
화면을 먼저 만들고 코딩을 하면 코딩이 지저분해진다.
내용을 먼저 만들고 그위에 화면에 연결을 해줄려고 노력을하자
내용을 먼저 만들고 하는 것을 엔진을 만든다고 한다.
그럼 화면을 먼저 만드는것은 엔진이라고 할수없나??
하나의 모듈로써의 가치는 상실했다고 본다. 모듈은 말드데로 떼었다 붙였다 하기가 손쉬어야 하는데
하면을을 먼저만들면 코드가 중구난방으로 분포되고 정리되어있지 않아서 모듈이라 하기는 어렵다 생각이든다.
즉 화면을 먼저 만들면 폼 클래스에 프로포티(기능) 이 추가가 되고 일련의 과정을 클래스로 만들면 그것을 모듈이라 부를수있다.
모듈을 만든것을 화면에 연결을 해주면 기능은 똑같고 수정과 변경 연결 모듈변경도 가능하게 된다.
Ex
엔지 없는 프로그램
procedure form1.ButtonClick1(Sender:Tobject);
begin
블라블라 기능 구현
.
.
.
.
.
end;
procedure form1.ButtonClick2(Sender:Tobject);
begin
블라블라 기능 구현
.
.
.
.
.
end;
procedure form1.ButtonClick3(Sender:Tobject);
begin
블라블라 기능 구현
.
.
.
.
.
end;
===========================================
엔진 구현
TExple = class
begin
블라브라 기능 구현
end;
var
Exple :=TExple
procedure form1.ButtonClick1(Sender:Tobject);
begin
Exple.기능1호출
end;
procedure form1.ButtonClick2(Sender:Tobject);
begin
Exple.기능2호출
end;
procedure form1.ButtonClick3(Sender:Tobject);
begin
Exple.기능3호출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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